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과학 학습만화, 라이브과학 자율주행자동차 멋져요!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6:26

    안녕하세요. 행복한 날들이에요.유튜브 크리에이티브 '마일린' 아시죠? 저도 아이들 보는 거 가끔 봤는데, 마일린이 잔소리하는 엄마 없는 날 아빠랑 다 같이 하는 하루를 소개했는데 거기서 초등 과학 학습 만화, 라이브 과학이 소개됐거든요.자녀분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dr8ZIKzzyYY&feature=youtu.be


    저희도 라이브 과학 학습 만화를 보는데 얼마 전에도 라이브 과학 인공지능 로봇 책을 소개했어요.▽ ▽ ▽ https://blog.naver.com/onelovee00/22개 377568005


    이번에는초등과학학습만화,라이브과학자율주행차를소개해드리겠습니다.라이브과학은 교육경향에 맞게 기획된 학습만화로서 한정된 분야의 지식이 아닌 주제와 관련된 광범위한 지식의 확장을 추구하는 만화이며 주인공 아라와 누리는 우주로봇으로 지구의 모든 것이 신기한 우주로봇의 시선을 통해 과학의 모든 분야에 걸친 지식을 습득하고 과학의 다양한 생각을 새롭게 바라보고 함께 소견할 수 있는 책입니다.


    >


    천재교육, 라이브과학 자율주행자동차! 어떤 말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는 1장에서 4장으로 나누어집니다, 책, 바로 라이브 영상과 인포 그래픽 핵심적인 과학 그 때문에 플러스 통합 과학도 있고 깨알 지식을 더 많이 알아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는 과학 퀴즈와 무바 1과학 게이입니다 함께 하자 등장 인물을 소개합니다.과학자 빅터들, 차차, 라라의 주인공 아라와 누리 미니 빅터와 블랙 비터


    >


    하나장 자율주행자동차란 어떤 것일까.


    >


    아라와 누리의 이번이 있는 무는 자율 주행 자동차 데이터를 모은 1을 맡게 된 스마트 워치로 송신된 주소에 접속하면 자동 운전 차의 데이터를 주는 마스터 봇을 찾습니다.


    >


    톡톡과학에서는 자율주행차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는 탑승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성을 판단해 탑승자가 원하는 목적지에 따라 주행하는 경로를 계상하여 안전하게 운전하는 자동차입니다.


    >


    아라와 누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 차차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돕습니다.이쵸크소쟈울쥬행 차의 기술을 구분하는 6단계를 배울 수 있습니다


    >


    그래서 곳곳에 라이브 영상이 있는데 라이브 영상은 앱을 내려받아 카메라 모양을 인식하면 라이브 영상으로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아들은 책을 읽으면서 곳곳에 있는 라이브 영상도 놓치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라이브 영상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하나회가 끝나면 인포그래픽의 핵심과학과 플러스통합과학도 볼 수 있습니다.과학 핵심 정보가 시간화되어 있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수학, 역사,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과목과 연계된 공통 주제를 통해 지식의 폭을 넓혀줍니다.


    >


    2장 자율 주행 자동차도 해킹당할까?아라와 누리는 차차를 도와준다 라라를 만본인이 되겠습니다. 라는 차차가 에덱지가 떨어졌을 때 구해준 사람입니다.챠챠는 라라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 "으랏차차"를 개발중이었지만, 그것을 안 아라가 몰래 챠챠의 차를 타봤는지 되어버렸습니다.


    >


    이를 알게 된 악당 블랙빅터는 아라가 타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 으라차를 묶어 놓습니다.그러다 점차 누리라는 아라를 찾으러 갑니다.


    >


    하지만 아라가 타고 있는 자율주행차인 우라챠챠가 악당 블랙 빅터에게 해킹당해서 얘기했어요.톡톡과학에서자율주행차가어떻게해킹되는지에대해서잘설명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큰일났어요! 아라가 타고 있는 자율주행차인 우라차차가 갈림길에서 트롤리 딜레마에 빠졌어요.공원에 가면 사람들이 다치고 벼랑에 가면 아라가 다친대요.어떻게 하면 좋습니까?곧바로 당시 라라가 악성코드를 찾아라 차차를 끊었습니다.다행히 아무도 다치지 않았어요.


    >


    이를 위해 으랏차차의 단점을 보완하고 자율주행자동차를 새로 고치기로 했습니다.그런데 우라차차는 기름을 넣는 차가 아니라 전기 자동차라고 합니다.톡톡과학에서는 자율주행차의 대부분이 전기차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3장 차이가 바뀌면 센 하루도 바뀌나.드디어 자율주행 자동차 대회가 열렸습니다.아라와 누리, 차차와 라라는 자율주행차 대회에 왔습니다.여기에는 여러가지 퍼스널 모빌리티가 있습니다.


    >


    드디어 대회가 시작되고 차에는 타지 않은 채 앱으로 으랏차차를 경기장 안으로 들여보내줍니다.


    >


    그래서 자동차 개발자는 탈 수 없기 때문에 아라와누리가 으라차차를 탑니다. 그리고 경기를 시작한다


    >


    자율주행차는 스스로 운전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으로는 다른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참신기하죠?저도가끔운전을할때그때무엇을하면정말효율적이다라는소견을한적이있습니다.남편이 운전해서 내가 조수석에 앉을 때는 핸드폰을 검색하거나 책을 읽거나 해서 아이들과 이 스토리를 하면서 놀기도 합니다.자율주행자동차가 개발되면 좋은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


    자율주행자동차에서는 경기 중간에 미션이 있어요.싼 마트에서 생수, 어린이용 스크린 셔츠, 바지, 우유, 라면을 사서 가끔 안에 와야 해요.자율주행차는 GPS로 인공위성에서 자신 있는 전파를 자기 위치까지 도달해 간간이 분석하고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고 순식간에 길을 찾아내는 겁니다.


    >


    4장, 자율 주행 기술은 어느 정도로 발전했을까?싼 마트에 왔는데 주차할 곳이 최고예요.그래서 마트에서 물건을 사건결제를 하고 나가면 가끔 늦어요.하지만 으랏차차는 저렴한 마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품을 골라 결제할 수 있습니다.이것이 바로 텔레메틱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쇼핑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 후 물건을 가지러 가는 것 뿐이에요, 그리고 주차할 필요도 없고, 스스로 주차도 해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그리고 마지막 미션이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도루발 쵸은세이발셍하고 본인 신호가 갑자기 바뀌므로 주의하세요 뒤 챠챠은 V2X통신 기술 덕분에 유모차를 피할 수 있었어요 차량과 보행자가 지난 모바일 기기가 정보를 교환하는데 유모차에 인터넷이 연결되는 장치가 있었습니다.


    >


    모든 고비를 넘기고 잘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악당 블랙빅터가 방해하기 시작했어요.그래서 차간 거리 유지 기능을 설정해 놨어요.앞차가 느리기 때문에 지상 뒤 차량도 함께 속도를 떨어뜨려 간격을 띄워 줍니다.앞차가 빨리 지상 뒤차도 함께 속도를 높여 줍니다.아, 여러가지 장치가 있네요. 신기해요 ᄏᄏ


    >


    악당 블랙 빅터를 빼가는데 배터리가 부족하대요.이 도로에는 녹색 차선으로 들어가면 충전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도로 안에 묻혀 있는 송전코에서 전기자동차 바닥에 설치된 픽어코 최초의 자기공명 방식을 이용해 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5장 미래의 자율 주행 자동차는 어떤 모습 하나 카드.드디어 경기가 끝나고 부진에 우승자를 발표할 것이다 우승자는 배려 없는 제일 먼저 도착한 아라, 누리 그래서 우라라 챠챠의 제작자인 챠챠입니다! 와~~ 짝짝짝짝!


    >


    우라챠차는 블랙빅터의 방해로 정비소에 보내서 센서를 고쳐야 한다고 합니다.그래서 공유자동차를 불렀어요.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유자동차를 시간 단위로 빌려 사용하고, 반발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해졌습니다.이용한 시간만큼의 금액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훨씬 경제적이기 때문에 공유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항상 방문한다고 합니다.


    >


    그런데 공유 자동차에서 블랙 빅터의 장치 폭탄이 발견되었습니다.폭탄은 멀리 던져서 다행이지만 라라가 납치됐어요.그래서 또 으랏차차를 타고 라라를 구하러 갑니다.


    >


    차 사이의 통신으로 블랙 빅터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블랙 빅터를 찾았는데 블랙 빅터가 으라차차에 흠집을 냈어요.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상처가 사라지는 나노 기술로 작은 상처는 스스로 복구하도록 개조되어 있다고 합니다.


    >


    아, 그런데 블랙 빅터가 다리를 폭파했어요.하지만 예쁘지 않다.우라, 차차는 바다에 빠지지 않고, 밝은 여름은 항상 날았어요.자율 주행 자동차의 플라잉 카 변신입니다 플라잉 카란 도로 주행과 공중 비행이 전체의 가능한 자동차를 1콧눙, 미래형 자동차입니다


    >


    드디어 블랙 빅터를 잡고 라라를 도와줍니다.블랙 빅터는 경찰차가 변신한 로봇에게 붙잡혀 이야기해요.와, 정예기 이런 자율주행 자동차가 정예기 있을까요? 너 너무 재밌고 멋지지 않나요?세상에 초등 과학 학습 만화를 보면서 영화가 떠올랐어요.~정예기 우리들의 미래에 자율주행차가 자신을 가져오면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합니다물론 자율주행차의 장점을 많이 소개했지만, 물론 단점도 있겠죠?단점이라면많은사람들이자율주행자동차때문에직장을잃을수도있잖아요.그러면 역시 다른 직업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


    라이브 과학 자율주행차 내용 끝나면 도전! 과학 퀴즈가 있습니다.총 하나 5사곤로 하고 있지만 퀴즈를 풀다 보면 아이가 어느 정도 이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앞에서 가로세로마다 스토리 퀴즈부터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의 사건을 읽고 답을 맞추고 보겠지만 2번 정도 책을 읽어 그런지 상당히 많이 알고 있었어요 좀 헷갈리기 쉬운 힌트를 준 것도 있지만 꽤 답을 잘 찾아 썼어요.


    >


    8번 문제를 풀고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15도까지 문제 없겠네요. 후후후.


    >


    이렇게 아이와 함께 '마이린 유트브'를 틀어놓고 같이 봤는데 "우리도 라이브 과학 책이 모드가 됐으면 좋겠다"고... 그런데 제가 읽어봐도 신기하고 재미있네요우리는 라이브 과학 4권의 책이 있는데, 앞에서 아이와 함께와 이브 과학 본 모드 섭렵하고픈 욕망도 있겠군요~^^


    +출판사로부터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어 체험을 통해 느낀 점을 소비자 눈높이에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